'케이콘텐츠' 9·10월호 발간…콘텐츠 스타트업 조명
'케이콘텐츠' 9·10월호 발간…콘텐츠 스타트업 조명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5.09.21 13:32
  • 댓글 0
  • 조회수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스타트업 가능성 및 동향 분석…전문가 인터뷰 및 창업 가이드 등 담아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콘텐츠를 융합하고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창출하며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콘텐츠 스타트업의 현황과 중요성을 비롯해 창업 가이드 등을 종합적으로 다룬 격월간지 '케이콘텐츠' 9‧10월호를 21일 발간했다.

케이콘텐츠

‘인트로’에서는 인터뷰이와 주요 필진들이 콘텐츠 스타트업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담아낸 ‘말, 말, 말‘ 코너를 시작으로, 스타트업 전문미디어 플래텀의 손요한 편집장이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 분야별 지형도‘를 통해 주목할 만한 스타트업을 소개한다.

이어서 메타기획컨설팅 정종은 부소장의 ‘대창업 시대의 콘테츠 스타트업’을 주제로 한 글에서는 현대적 의미의 스타트업 기업의 출현과 발전과정을 일람하고, 산업과 경제를 이끌어 가는 혁신형 창업이 최근 증가하는 가운데 콘텐츠 스타트업은 무엇이며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그리고 어떻게 육성해야 할지를 설명한다.

‘이슈 인사이트’에서는 비디오 콘텐츠의 대량 제작에 특화된 서비스로 배달의 민족, GS홈쇼핑, 네이버 등 유수의 기업과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500비디오스 양성호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 미래의 모습을 들여다본다.

또 웹툰, 인터랙티브, 사운드를 결합해 움직이는 만화를 선보이는 나인픽셀즈의 김정호 대표, 창업지원기관 디캠프의 김광현 센터장, 1세대 스타트업 창업자로 알려진 배인식 그래텍 의장과의 인터뷰도 담았다.

마지막으로 ‘포커스 인’에서는 콘텐츠 스타트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슈와 창업 지망생들을 위한 생생한 정보, 진솔한 스타트업 현장의 이야기를 전한다.

스타트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스타트업 창업 가이드와 함께 창업자를 위한 지원시설, 협업공간과 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사업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케이콘텐츠'는 콘텐츠산업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로 격월간 발간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웹사이트(www.kocca.kr)에서 무료로 매거진을 다운받을 수 있다.

또 리디북스와 교보문고, 와이투북스, 모아진 등의 앱을 통해 전자책으로도 구독할 수 있다.

Tag
#N
정근우 기자
정근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