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진흥원, 2021 출판문화산업 연구논문 공모전 개최
출판진흥원, 2021 출판문화산업 연구논문 공모전 개최
  • 전세은
  • 승인 2021.03.05 13:10
  • 댓글 0
  • 조회수 29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사진 제공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출판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출판문화산업 연구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출판 산업에 관한 제반 연구’다. 세부 주제로는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출판문화산업 현안 전반에 관한 연구, 연령별·세대별 출판 및 독서 특화 프로그램 연구, 과학, 사회, 예술 등 각 분야를 접목한 프로그램 분석 및 제안, 출판 인재 양성 및 교육 등에 대한 연구가 제시됐다. 그밖에도 정책, 출판, 유통, 서점, 도서관, 독서, 독자 등 ‘출판’과 관련된 주제라면 모두 가능하다. 

출판 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모두 지원 가능하며 일반 부문과 학생 부문으로 나뉘어 진다. 최대 3인까지 공동연구도 가능하다.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총 6팀에는 총 1,5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부문별로는 일반 부문 3팀에 총 1,000만 원, 학생 부문 3팀에는 총 500만 원을 수여한다. 선정된 논문은 수상작이 발표되는 11월 이후 논문집으로 발간되어 출판 정책 및 진흥원 사업 수립에 활용된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 공모전을 계기로 출판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이 마련되어 관련 산업계는 물론 국민이 공감하는 정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뉴스페이퍼와의 취재에서 “이번 연구논문 공모전 개최는 출판계의 신진 인력 발굴과 출판계 연구 역량 증진이다”고 전했다.

3월 2일부터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참가 방법 및 신청서 양식은 출판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