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다문화 이주여성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4차시 진행
‘화성시 다문화 이주여성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4차시 진행
  • 이혜지 김민지 에디터
  • 승인 2021.09.16 01:15
  • 댓글 0
  • 조회수 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혜지 김민지 에디터 촬영
사진 =이혜지 김민지 에디터 촬영

 

지난 8월 21일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화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협성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한 ‘화성시 다문화 이주여성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4차시가 ‘협성대학교 실습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 역시 3차시와 같이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이뤄졌다.

‘사진 편집과 이미지 파일의 원리’를 주제로 한 수업은 ‘포토 스케이프X’ 프로그램을 이용해 진행됐다. 설치 방법, 기본 도구 사용부터 색상검출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된 수업은 실습을 기반으로 했으며, 참여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원하는 형식으로 보정하는 시간을 통해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높였다.

수업에 참여한 아리온치멕은 “사진과 영상 편집을 배워 추억을 기록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싶다. 지인들 혹은 나중에 봉사하게 되었을 때 아이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고 답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화성시 다문화 이주여성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은 인터뷰에 참여한 아리온치멕과 같은 중국·베트남·네팔·몽골 국적을 가진 15명의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그들의 미디어 학습과 기사 콘텐츠 체험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다음 5차시 수업은 9월 25일에 진행되며 ‘영상 촬영의 기초’를 주제로 4차시에 이어 이성윤 강사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본 기사는 협성대학교 학생들이 작성하고 있다. 화성시 다문화 이주여성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을 돕고, 참여하며 기사작성 실무 역시 배운다. 

*기사 책임자: 이민우 편집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