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로레알코리아, 장애예술인 친환경 예술작품 창작 지원 업무협약 체결
서울문화재단-로레알코리아, 장애예술인 친환경 예술작품 창작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이민우
  • 승인 2022.04.27 00:06
  • 댓글 0
  • 조회수 57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문화재단,로레알코리아
사진=서울문화재단,로레알코리아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글로벌 뷰티 기업인 로레알코리아(L’ORÉAL KOREA, 대표이사 크리스티앙 마르코스)와 ‘장애예술인 친환경 예술작품 창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수) 밝혔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친환경을 주제로 한 창작 예술작품 공모전인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Create Your Beauty)>를 국내 장애예술인을 대상으로 5월 3일(화)부터 27일(금)까지 진행한다.

수상작품은 추후 로레알코리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되며,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으로 이뤄진 기획전시 등을 다각적으로 추진한다. 로레알코리아는 이번 사업의 추진을 위해 서울문화재단에 기부금을 후원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세계적 트랜드인 ESG 지속가능경영 가치에 기반해 친환경적 가치(Environmental)를 주제로, 장애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 가치(Social)를 지닌 사업을 민간 기업과 공공기관이 협력(Governance)해 추진하는 선도적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한편 서울문화재단은 2007년 개관한 국내 최초의 장애예술인 창작 레지던시인 ‘잠실창작스튜디오’를 통해 매년 장애예술인 입주작가 선발·지원, 장애예술인 창작 활성화 지원사업 운영, 장애-비장애 동행 프로젝트 운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국내 장애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장애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친환경을 주제로 장애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함께하는 로레알코리아 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로레알코리아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뷰티(아름다움)와 서울문화재단이 지원하는 문화예술이 각각 지닌 ‘아름다움’이란 가치는 서로 연결되는 만큼,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이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